;

LG화학, 당진 공장 첫 삽…“친환경 사업 속도”

산업·IT 입력 2023-03-31 19:48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LG화학이 어제(30일) 충남 당진 석문국가 산업단지에서 친환경 미래사업을 책임질 열분해유, 에어로젤 공장의 착공식을 열었습니다. 축구장 32개 크기의 이 첨단 공장을 친환경 소재분야의 글로벌 메카로 키운다는 복안인데요. 김효진 기자입니다.


[기자]

충남 당진에 있는 석문국가산업단지.

LG화학이 이 산단에 축구장 32개 크기(24만㎡)의 친환경 미래 사업을 책임질 공장 건설에 들어갔습니다.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열분해유 공장과 차세대 단열재를 생산할 에어로젤 공장입니다.


[싱크] 신학철 / LG화학 부회장

“앞으로 이곳 충남 당진에는 2년간 3,100억원 규모의 투자가 이뤄지고, 국내 최대의 연생산 2만톤 규모의 화학적 재활용 공장이 들어서게 됩니다”


열분해유 공장에선 높은 온도와 강한 압력의 수증기로 플라스틱을 분해해 원유 상태의 열분해유를 만듭니다. 이렇게 생산된 열분해유는 다시 납사, 디젤 등 석유화학 사업 원료로 사용됩니다.


에어로젤은 LG화학이 자체 개발한 차세대 단열재입니다. 95%이상이 기체로 구성돼 가볍고, 물에 젖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불에 타지 않는 특성을 띄고 있습니다.


열 유지가 중요한 석유화학 산업에서 배관 등 설비를 감싸는데 쓰이는데, 열손실을 막기 위해 쓰이는 불필요한 화석 연료 사용을 막을 수 있을 전망입니다.


수소 산업에선 액화수소를 담은 컨테이너를 감싸 낮은 온도를 유지하는데 에어로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 확대 기조에 따라 연평균 30%이상의 시장 성장이 예상됩니다.


LG화학은 당진공장 착공을 계기로 지속가능한 발전과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더욱 속도를 낸다는 방침입니다. 서울경제TV 김효진입니다. /hyojeans@sedaily.com


[영상편집 김가람]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