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엠·소울에너지 '맞손'… "RE100·폐기물 처리 협력"

증권 입력 2023-04-13 13:11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아이엠은 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인 소울에너지와 RE100(사용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조달)  및 폐기물 처리 관련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엠은 소울에너지로부터 신재생에너지 공급을 통한 RE100 O&M 솔루션을 제공받게 된다. 아이엠은 자원회수 SRF(고형 폐기물 연료)기술을 통한 폐기물 처리 솔루션과, 소울에너지로부터 제공받을 O&M 솔루션을 기업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소울에너지는 국내 태양광 O&M(유지보수관리)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사회적∙환경적 기업에게 주어지는 세계 최고 권위의 비콥(B-Corporation)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 아이엠은 SRF 발전소 개발사업 관련 협약에 이어 SRF 스팀공급설비의 설치·운영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며 친환경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강에 집중하고 있다.

 

아이엠 관계자는 “공공요금 인상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폐기물 문제도 해결하는 동시에 전기도 생산하는 SRF발전소를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ESG가 글로벌 경영 최대 화두가 되고 있는 만큼 RE100 달성을 목표로 탄소중립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yk@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