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제철, 세계철강협회 ‘2023 지속가능성 챔피언’ 선정

산업·IT 입력 2023-04-19 10:30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현대제철은 지난 18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세계철강협회 상반기 정기회의에서 ‘2023 지속가능성 챔피언(2023 Sustainability Champion)’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세계철강협회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40여 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지속 가능성을 평가해 우수 철강사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현대제철이 최우수 멤버인 챔피언으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세계철강협회의 지속가능성 챔피언이 되기 위해서는 지속가능성 우수 멤버 선정, 안전보건 부문 또는 스틸리 어워드(Steelie Awards) 최종 후보 선정, 소재·공정별 탄소 배출량(Life Cycle Inventory, LCI) 데이터 제출 등 높은 수준의 지속가능 경영을 유지해야 한다.

 

현대제철은 안전보건 부문에서 당진제철소 내 고위험지역 사고예방을 위해 IoT기술과 AI기술이 접목된 4족 보행로봇인 SPOT의 도입을 인정받아 우수철강사로 선정됐다.

 

스틸리 어워드에서는 전기차용 고성능 소재 시장 공략을 위해 감속기 기어용 합금강과 고인성 1.5GPa 강판 생산에 성공하는 등 혁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에 친환경 제철소를 주제로 한 체험관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에게 철의 친환경성과 자원순환의 의미를 알리고 있는 노력도 인정받았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세계철강협회 2023 지속가능성 챔피언 선정은 지속 성장 가능한 친환경 철강사를 목표로 그 동안 이뤄진 꾸준한 투자와 전 구성원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미래 전동화 중심 사업 강화, 다양한 ESG 활동 등을 통해 지속가능 경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