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그룹, 61번째 희망영웅상…'학폭 예방' 임민식 선생님 선정

금융 입력 2023-04-25 17:26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24일 대구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산격중학교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 굿네이버스(이사장 이일하)와 함께 61번째 ‘희망영웅상’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사진 왼쪽부터) 김희재 신한은행 대구경북본부장, 송하숙 산격중학교 교감, 희망영웅 임민식 선생님, 원미옥 산격중학교 교장, 류현희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와 함께 61번째 ‘희망영웅상’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희망영웅상은 그룹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신한금융은 2018년부터 위기에 처한 이웃을 도운 의로운 시민이나 단체를 ‘희망영웅’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번 61번째 희망영웅으로 뽑힌 임민식 선생님은 학교 부적응 학생을 대상으로 극단을 만들어 뮤지컬 연습과 공연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학교 폭력 심의가 20건 이상 열리던 산격중학교를 학교폭력 제로(ZERO) 학교로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현재는 지역사회와 함께 인근 학교의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공감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학교폭력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학교폭력 예방 노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변화를 만든 희망영웅 덕분에 우리의 미래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확신한다”며, “신한금융은 학교폭력 등 청소년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새 학기를 맞아 학교폭력 근절 및 비폭력 문화 확산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과 치유에 기여한 ‘희망영웅’을 3회차(3~5월)에 걸쳐 선정하고 있다.


희망영웅은 위기가정 재기지원 사무국을 통해 추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