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바스AI, 우리카드에 ‘음성지능 기반 대화형 AI 서비스’ 공급

증권 입력 2023-05-04 10:41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셀바스AI]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셀바스AI는 LG유플러스와 함께 우리금융그룹 계열 카드사인 우리카드사에 음성인식과 음성합성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셀바스AI가 우리카드사에 공급 및 상용화한 음성지능 기반 대화형 AI는 음성인식(STT), 음성합성(TTS) 솔루션으로 AI 상담사가 음성지능 기술을 통해 고객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AI 상담 시 고객들은 말(음성)로 결제대금 조회, 선결제, 한도 조회•조정, 입금내역 확인, 비밀번호 등록•변경, 한도상향 안내 등을 묻고 답변 받을 수 있다. 특히 우리카드사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브랜드 보이스도 제작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셀바스AI 음성인식(Selvy STT) 솔루션은 높은 인식률을 가진 안정적인 엔진 성능을 기반으로 2021년부터 상담품질 관리 프로젝트에 적용되며 발전해왔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셀바스AI의 음성지능 기반 대화형 AI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상담 채널 확대와 서비스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셀바스AI 관계자는 “금융사 및 대형 이동통신사들이 AI를 접목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뿐 아니라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법률 리스크를 사전 방지하려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금융 AI컨택센터와 영업점 창구 등에서 셀바스AI의 고도화된 AI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