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산업은행 부산 이전 민·관·정 협력 전담팀(TF)’구성 제안

전국 입력 2023-05-09 11:27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시, 국민의힘부산시당 및 더불어민주당부산시당과 회동

현안 과제 해결을 위한 공동 대응 전략 마련 및 네트워크 역할

산업은행 부산이전을 위해 부산시 관계자들이 국민의힘 부산시당 방문했다. [사진 제공=부산시]

[부산=김정옥 기자]한국산업은행의 효과적인 부산 이전을 위해 민··정이 총력 대응에 나섰다.

 

부산시는 한국산업은행의 효과적인 부산 이전을 위해 한국산업은행 부산 이전 민··정 협력 전담팀(TF)’ 구성한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시는 8일 오후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서은숙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과 전봉민 국민의힘 부산시당 위원장직무대행을 찾아 한국산업은행법개정 등 산업은행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한국산업은행 부산 이전 민··정 협력 전담팀(TF)’(이하 ··정 협력 전담팀’) 구성을 제안, 협력을 요청했다.

 

또 지방분권균형발전 부산시민연대와 부산경제정의실천연대에 우선적 참여를 제안했다.

 

추후 부산시는 산업은행 이전을 위한 부산시민의 염원 전달을 위해 시민단체 참여 확대 등 ··정 협력 전담팀구성 제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시는 ··정 협력 전담팀을 민간과 부산시 및 여야 국회의원 등이 참여하는 형태로 구성,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전담팀 산하에 실무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산업은행 이전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산업은행 이전을 위해서는 본점 소재지 조항이 조속히 개정돼야 한다.

 

하지만 3건의 한국산업은행법개정안이 발의돼 국회 정무위원회에 계류 중이며, 산업은행 지방이전계획 승인, 정부 차원의 이전기관 지원 등 현안들이 쌓여 있다.

이에 시는 지난 3일 국토교통부의 한국산업은행 부산 이전 공공기관 지정고시로 이전에 첫발을 떼면서 ··정 협력 전담팀을 통해 여야 지역 정치권, 시민단체 등과 함께 한국산업은행법의 신속한 개정과 지방이전계획 승인(이전규모, 범위 등) 등에 대한 공동 대응 전략을 마련, 네트워크를 강화해 효과적인 이전에 힘을 모은다는 방침이다.

 

이번 회동에서 서은숙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은 시에서 제안한 ··정 협력 전담팀구성에 대해 공감의 뜻을 표했다.

 

또 전봉민 국민의힘 부산시당 위원장직무대행도 그 뜻에 찬성했다.

 

지역의 정치권은 산업은행 부산 이전을 위해 여야를 떠나 힘을 모아야 한다고 전했다.

 

이성권 경제부시장은 한국산업은행 부산 이전은 부산과 서울 양대 성장 축 형성을 통한 국가균형발전의 초석을 마련하는 것이다면서 앞으로 부산시는 여야 지역정치권, 시민단체 등과 원팀이 돼 한국산업은행법개정 및 지방이전계획 승인 등 현안 과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