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C현대산업개발, ‘DMC 가재울 아이파크’ 이달 분양

부동산 입력 2023-05-11 09:17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DMC 가재울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일원에 조성하는 ‘DMC 가재울 아이파크’ 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최고 27층, 3개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59 ~ 84㎡ 총 283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24 ~ 56㎡ 77실·부대복리시설 등으로 구성된 주상복합 단지다. 이 중 조합원 및 임대물량을 제외한 아파트 전용 59㎡ 92가구·오피스텔 전용 24 ~ 56㎡ 69실이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 타입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가재울재정비촉진지구는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및 북가좌동 일대 대지면적 107만 여㎡ 부지에 총 1만9753가구를 공급하는 서대문구 최대 규모의 뉴타운 사업이다. 지난 2009년 3월 ‘DMC 아이파크’ 의 입주를 시작으로 대형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활발히 이뤄짐에 따라 현재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다. 


DMC 가재울 아이파크는 경의중앙선 가좌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서울 지하철 6호선 및 경의중앙선·공항철도가 모두 지나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도 가깝다. 내부순환도로·강변북로·올림픽대로 등 서울 주요 간선도로 이용도 용이한 만큼, 상암DMC·여의도·마곡지구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쉽다. 이밖에, 새절역에서 서울대입구역을 잇는 서울경전철 서부선이 오는 2028년 개통 예정이며, 청량리역-목동역 구간 25.72km를 연결하는 강북횡단선도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 거리에 가재울초를 비롯해 가재울중·가재울고 등이 위치해 있어, ‘안심 통학’ 가능한 교육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연세대·서강대·이화여대·홍익대·명지대 등 유명 대학교도 지근거리에 다수 자리해 있다.


이밖에 인근 가좌역을 중심으로 기 형성돼 있는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비롯해 이마트 수색점·홈플러스 월드컵점 등 대형마트와,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등도 단지와 가깝다. 오는 2027년에는 수색역세권 일대에 백화점 ·롯데몰 등으로 구성되는 ‘상암DMC 롯데복합쇼핑몰’ 도 건립 예정이다. 


단지 전 가구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극대화했고, 생활공간 내부는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다양한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했다. 오피스텔의 경우, 가재울 뉴타운에 공급되는 최초의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1 ~ 2인 가구를 겨냥해 소형 위주의 공간 구성 및 다채로운 평면을 선보일 계획이다.  


피트니스 및 스크린 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을 비롯해 경로당·어린이집·스터디 라운지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각종 커뮤니티 시설이 단지 내 곳곳에 마련되며, 오피스텔 입주자는 단지 내에 들어서는 모든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서대문 최대 규모의 뉴타운 사업인 가재울재정비촉진지구가 신흥주거타운으로 급부상하는 가운데, 신규 공급되는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며 “특히 ‘DMC 가재울 아이파크’ 는 서울 서북권의 높은 미래가치를 품은 가재울 뉴타운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브랜드 단지인데다,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등 실거주여건도 우수한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