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트리온헬스케어, 브라질서 ‘램시마SC’ 출시…"중남미 시장 공략"

산업·IT 입력 2023-05-22 09:32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된 '램시마SC 런칭 행사' 현장.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브라질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를 출시하며 중남미 시장 공략에 본격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해 11월 브라질 위생감시국에서 램시마SC에 대한 판매 허가가 이뤄진 이후 약가 등재 등 필수적인 업무들을 진행함과 동시에 정부 기관과의 소통을 지속하면서 램시마SC 런칭 준비에 집중했다. 


또 런칭 초기부터 정부, 의사, 환우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미팅을 확대하면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행보로 셀트리온헬스케어 브라질 법인은 지난 18일(현지 시간) 상파울루에서 램시마SC 출시를 기념하는 런칭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염증성장질환(Inflammatory Bowel Disease, IBD) 분야의 석학들을 비롯한 100여명의 주요 인사를 초청해 치료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램시마SC의 리얼월드 데이터(Real-world Data) 및 유럽 처방 확대 현황을 소개했다. 


강경두 셀트리온헬스케어 중남미 지역 담당장은 “브라질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 멕시코, 콜롬비아, 페루 등 당사의 현지 법인이 설립된 국가들을 중심으로 램시마SC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며, 국가별 커머셜 전문 인력들이 직판할 예정인 만큼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끌면서 중남미 지역 내 램시마SC 처방 확대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