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 유엔환경계획과 지속가능금융 확산 후원 협약 체결

금융 입력 2023-05-23 23:26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사진 왼쪽부터)조정훈 신한금융지주 ESG본부장, 고석헌 신한금융지주 전략/지속가능경영부문 부사장,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에릭 어셔(Eric Usher) UNEP FI 사무총장, 니르니타 탈룩다르(Nirnita Talukdar) UNEP FI 아시아태평양 대표, 임대웅 UNEP FI 한국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신한금융그룹은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호텔에서 유엔환경계획(UNEP)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지속가능금융 확산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2008년부터 UNEP의 금융기관 대상 공식 산하 기관인 UNEP FI(유엔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의 회원사로 활동해오고 있다.


신한금융은 올해부터 3년간 매년 10만달러를 후원해 UNEP와 함께 ▲탄소중립 및 지속가능금융 연구자료 제공 ▲글로벌 워크샵 추진 ▲책임은행원칙(PRB) 및 탄소중립금융연합(NZBA) 회원사 확대 등 지속가능금융 확산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에릭 어셔 UNEP FI 사무총장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지속가능금융 이슈는 미래 성장에 있어 큰 기회의 영역”이라고 말하며, “신한금융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많은 금융기관들이 지속가능금융 확산 노력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신한금융은 최근 지속가능금융 추진을 위해 ‘ESG 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실행력 제고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금융기관들이 지속가능금융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진정성 있는 ESG 실천을 함께 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