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해양수산부와 ‘해양생태계 보전’ MOU 체결

금융 입력 2023-05-24 17:41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왼쪽부터 류선형 해양수산부 해양보전과장, 정도현 해양수산부 해양환경정책관,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이재근 KB국민은행장, 김재관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대표, 문혜숙 KB국민은행 ESG본부장. [사진=KB국민은행]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KB국민은행이 24일 해양수산부와 해양생태계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바다 사막화가 진행 중인 해역 내 잘피숲을 조성하는 등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해 활동해왔다. 또한 해안지역의 유실·침적된 쓰레기를 수거해 해양생물 서식지를 보전하고 피해를 예방하는 등 해양생물 다양성 보전에도 힘써왔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수산부와 함께 해양생태계 보전을 위한 ‘KB 바다숲 프로젝트’ 를 실시할 예정이다. 남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잘피숲 조성과 연안 정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정부와 민간이 함께할 때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더 큰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며, “오늘 업무협약이 정부와 기업 간 ESG 협력의 모범사례가 돼 더 많은 기업의 협력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해양환경을 보호하고 생물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해결방안을 찾고자 마련한 매우 뜻깊은 자리이다” 며, “해양생태계 보전을 위한 KB바다숲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