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 삼성과 양자보안 폰 ‘갤럭시 퀀텀4’ 출시…안심·성능 잡는다

산업·IT 입력 2023-05-30 17:04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QRNG 암호화 전작 대비 적용 앱 확대…8일부터 개통

퀀텀 시리즈 최초 방수방진 적용…카메라 성능도 강화

SKT 홍보모델이 ‘갤럭시 퀀텀4’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SK텔레콤(SKT)이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 4’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럭시 퀀텀 4’는 SKT의 네 번째 양자보안 폰으로 QRNG(양자난수생성, 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칩셋을 탑재,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 및 외장 메모리까지 QRNG기술로 암호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내 설치된 앱이 지문, 안면 이미지 등 인증정보 저장 시 단말의 보안영역(Keystore)과 연계하여 암호화할 경우 앱에 로그인할 때마다 QRNG가 동작, 양자보안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다. QRNG가 적용되는 앱은 보안이 중시되는 은행, 카드, 페이 등 금융 앱은 물론 SNS,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 앱으로 지속 확대 중이다.


또 전작과 마찬가지로 단말의 외장 메모리에 저장되는 정보에 대해서도 QRNG를 통한 암호화가 가능하며, 상태 바에 양자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은 따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와 상관없이 QRNG 기능은 시스템 기본 동작으로 상시 유지된다.


‘갤럭시 퀀텀4’는 출고가 618,200원(VAT 포함)으로 그동안의 퀀텀 시리즈와 유사한 가격대이나, 디자인 및 성능 등 단말 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퀀텀 시리즈 최초로 IP67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며, 손 떨림 방지(OIS)와 갤럭시S 시리즈와 같은 플래그십 단말에만 적용되던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 지원 카메라를 탑재하여 고품질 사진을 경험할 수 있다.


디자인 또한 갤럭시S23의 물방울 카메라 및 후면 글래스 디자인을 승계한 프리미엄 디자인을 자랑한다.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갤럭시 퀀텀4’는 어썸 그라파이트, 어썸 화이트, 어썸 라임의 3가지 색상이 출시된다.


‘갤럭시 퀀텀4’는 6월 8일부터 전국 공식인증대리점 및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조기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문갑인 SKT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갤럭시 퀀텀 4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강력한 양자보안으로 완성도를 높인 퀀텀 시리즈의 최신작”이라며 “앞으로도 양자보안 기술리더로서 고객의 생활에 안심을 더할 수 있는 양자보안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