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발굴…네이버클라우드, ‘빅데이터 페스티벌’ 개최

산업·IT 입력 2023-05-30 17:45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빅데이터 분석 환경 지원 위한 퍼블릭 클라우드·교육 제공

총 6,000만 원 규모의 상금·미래에셋증권 인턴십 기회 제공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미래에셋증권과 함께 2023년 빅데이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빅데이터 페스티벌은 2017년 시작하여 올해로 7회째 이어지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 빅데이터 공모전이다. 대학생, 대학원생이 현업의 실제 분석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금융 데이터를 다각도로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를 양성하고자 기획됐다.


올해 공모전은 ‘생성형 AI의 시대, AI와 빅데이터로 내가 만드는 금융 서비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초거대 언어 모델(LLM)을 활용한 대고객 금융서비스 제안 ▲고객 및 시장 데이터를 활용한 대고객 금융서비스 제안 등 2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2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참여 가능하며, 총 6,000만원(1등 2,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미래에셋증권 인턴십과 채용 연계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공모전에서 빅데이터 분석 환경 지원을 위해 본선에 진출한 18개 팀에게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을 지급한다.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및 교육장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제공되는 크레딧과 교육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클라우드 컴퓨팅 자원은 물론, 다양한 오픈 소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 포레스트(Data Forest)’ 등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관련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29일까지 가능하며, 최대 3인 1개 팀으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이후 예선을 거쳐 상위 18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되며, 최종 6개 팀이 결선 발표의 기회를 얻게 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미래에셋증권과 주요 대학교에서 설명회, 서울 각지에서 게릴라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정욱 네이버클라우드 금융비즈니스 이사는 “최근 금융권에서 초대규모 AI를 활용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공모전이 AI와 클라우드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빅데이터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증권페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