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청끌(청년이 끌리는)기업 홍보서포터즈’모집

전국 입력 2023-06-02 10:47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역 우수기업을 홍보할 ‘청끌(청년이 끌리는)기업 홍보서포터즈’15개 팀 모집

부산 청년과 ‘청끌기업’이 함께 지역기업 인식개선과 청년 취업의지 고취

청끌기업 홍보서포터즈 모집 웹포스터.[사진 제공=부산시]

[부산=김정옥 기자]부산시는 지역 우수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활동할 청끌기업 홍보서포터즈16일까지 모집한다. 

 

청끌기업 홍보서포터즈는 청끌기업과 청년 홍보응원단(서포터즈)이 협력관계를 형성해 청년 구직자들에게 기업을 적극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청년의 우수한 아이디어로 지역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청년은 활동을 통해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취업 의지를 높일 수 있다.

 

앞서 시는 올해 3월 청년의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부산청년이 끌리는 기업 80개 사를 발굴·선정했다.

 

따라서 임금, 안정성, 일생활 균형(워라밸), 복리후생 등 기업 현황과 채용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업 홍보에 관심 있는 부산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만 20~34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 15개 팀(팀별 3명 이상)청끌기업 홍보서포터즈로 모집한다.

 

또 청끌기업 15개 사에 연결(매칭)되어 활동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16일까지, 활동 기간은 7~9(3개월간)이다.

 

팀당 월 4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며, 최종 성과보고회를 통해 우수한 4개 팀에는 총 200만 원의 포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일자리정보망 내 참여하기-JOB프로그램에서 확인하거나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는 청끌기업 홍보서포터즈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부산의 우수기업인 청끌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여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