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證, 니어프로토콜과 MOU 체결… 블록체인 파트너십 본격

증권 입력 2023-06-08 15:11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우측부터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 부문대표, 니어프로토콜 공동창립자 일리야폴로수킨 [사진=미래에셋증권]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미래에셋증권이 블록체인 및 Web 3.0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기술 협의체를 확장하기 위해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니어프로토콜과 블록체인 기술 공동연구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니어프로토콜은 개발자 친화적인 도구와 라이브러리를 제공하여 DApp 개발과 배포를 쉽게 도와주는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자체 네트워크 성장을 위해 약 1조 1,000억원 상당의 펀드를 운용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코인베이스벤처스, 앤드리슨호로위츠(a16z), 멀티코인캐피탈 등 유명 블록체인 전문투자업체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등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의 파트너로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하는 니어프로토콜이 참여하면서 금융업계 내 미래에셋증권의 Web 3.0 리더십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미래에셋증권은 금번 MOU 체결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니어프로토콜과 금융 산업 블록체인 관련 공동 연구, 국내외 Web 3.0 네트워크 및 생태계 개발, 블록체인 인지도 향상을 위한 이벤트 공동 기획 등 다양한 방면의 협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과 니어프로토콜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이 국내 금융 산업의 블록체인 인프라에 접목될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의 다양한 우수 사례를 연구하여 국내 금융 인프라에 접목시키고, 국내 금융 산업 내 Web 3.0 전문성과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장기적으로 대한민국 금융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대표는 “금융산업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미래에셋증권은 니어프로토콜과 같이 우수한 블록체인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Web 3.0 분야에서의 글로벌 리더십을 갖출 것”이라고 전했다./choimj@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