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 수소버스 활용 확대 업무협약 체결!

전국 입력 2023-06-08 15:27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수소버스 보급으로 수소경제 활성화 및 수소모빌리티 보급 중심지로 성장 기대

강원도는 8일 오전 원주 호텔인터불고에서 환경부, 원주시, 국립공원공단, 국민건강보험, 한국관광공사, 한국광해광업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현대자동차, SK E&S, 강원도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과 수소버스 전환·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강원도]

[춘천=강원순 기자]강원도는 8일 오전 원주 호텔인터불고에서 환경부, 원주시, 국립공원공단, 국민건강보험, 한국관광공사, 한국광해광업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현대자동차, SK E&S, 강원도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과 수소버스 전환·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강원도에 2026년까지 수소버스 100대 이상을 보급하고, 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이 통근용, 행사용, 업무용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기존 내연기관 버스를 수소버스로 전환go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그간 수소모빌리티 보급은 수소승용차 위주로 보급되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기관의 수소버스 활용 및 전세버스운송사의 전환 선언을 담은 만큼 수소버스 대중화를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소버스는 전기버스와 달리 한 번 충전시 주행거리가 길고 충전시 소요시간이 짧아 이동거리가 긴 전세버스에 강점이 있으며, ′23년 말에 준공 예정인 원주시 액화충전소의 안정적인 운영에 필요한 수요처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협약에 참석하는 공공기관은 공공부문 무공해차 보급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이행을 위해 노력해온 기관으로서, 향후 전국 공공기관 수소버스 활용 확대 및 공공기관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이행을 촉진하고 선도적 모범 사례를 만들기로 했다.
 

정광열 강원도경제부지사는 “공공기관 수소버스 전환·활용 업무협약을 통해 수소 산업 발전의 주민 체감 증대, 미세먼지 저감 등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마중물로 강원도를 수소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여 대한민국의 탄소중립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