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약관Term of Service

서울경제티브이 운영주체인 주식회사 서울경제(이하 "당사" 혹은 "회사"라 함)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서울경제티브이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서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당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 사업법 및 동 법 시행령에 의하여 ㈜서울경제티브이(이하 "회사" 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울경제TV. 서울경제TV SENplus (이하 "서비스" 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본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sentv.co.kr)(http://plus.sentv.co.kr) 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 가입 일부터 채권, 채무가 완료되는 날까지로 규정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상에 공시합니다.
4. 통합회원가입 신청을 함으로 서울경제티브이 홈페이지와 서울경제티브이 증권정보제공서비스 홈페이지(SENplus)에 동시 가입됨을 알립니다.
제3조 용어정의
1.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
2. “이용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제17조 참조)
3. “이용자”ID :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 : “이용자”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하는 자
6. 이용요금 :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회원”에게 부과하는 금액
7. 일시정지 : 유료서비스 “회원”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이용을 보류하는 것
8. 서비스 : SEN Plus에서 제공하는 증권정보 및 인터넷 컨텐츠
9. 직권해지 : “회사”가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
10. 해지 :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 중 서비스 가입을 해지하는 것
11. 탈퇴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 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잇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6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C.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D.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E.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회사”와 이용계약 체결 시 제출 또는 입력한 이용계약사항 중에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당해 내용을 지체 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온라인을 통하여 변경한 후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A. 명의변경
B. 주소(우편물 수령지) 및 전화번호
C. 비밀번호 변경
D. 서비스 이용상품 종류의 변경
E. 서비스 이용상품 선택사항 추가 및 취소로 인한 변경
F. 상품 이용요금 납입방법
G. 신용카드의 이용상품 선택사항 추가 및 취소로 인한 변경
H. 사업자등록증의 내용 변경(법인의 경우로 해당 증명서류 첨부)
I. 감면 및 할인대상 자격의 변경(해당 증명서류 첨부)
J. 기타 “회원”정보 변경사항

제8조 이용자의 지위승계
1.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회원”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지위를 승계한 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A. “회원” 변경사항
B. 요금납입자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요금 납입자 정보
C. “회원”의 지위승계시 미납된 이용요금의 납입책임은 기존 “회원” 및 지위승계자에게 공동책임이 있으며, 기존 “회원”이 신고한 모든 사항은 자동으로 지위승계됩니다.

제9조 탈퇴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고자 할 때에는 마이페이지 내 개인정보변경>회원탈퇴 페이지 및 전화상으로 탈퇴 하실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소정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단, “회사”가 요구하는 경우 필요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희망자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방법에 의해 반드시 자신의 실명으로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기본약관의 주요내용을 게시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 해야 합니다. 만약, 이용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요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단, 무료서비스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3. 서비스 이용자는 주민등록상의 실명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이용고객과 이용요금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불가와 승낙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신청에 대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 주민등록상의 본인실명과 다르게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B. 이용신청 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체불하고 있는 경우
C.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D.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E. 정보를 악용하거나 “회원”의 이익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F. “회사”와 계약한 서비스 이외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이용 및 상업적 이용이 예상될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 이용신청자가 “회사”에 납부할 요금 등을 체불하고 있는 경우
B. 서비스 설비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C.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제1항 또는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승낙불가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신청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제12조 “회원” ID부여 및 관리
1. “회사”의 정한 방법에 의해 서비스 이용자가 “회원”ID를 신청하고 당사가 승낙함으로써 부여 및 관리됩니다.

A. “회원”ID는 최소5자 이상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반드시 첫자는 영문으로 시작하며 특수문자 및 공란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B. “회원”ID는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C. 비밀번호체계는 “회원”ID 체계와 동일하게 관리합니다.

2.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ID를 소유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의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ID를 소유한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ID를 기본 단위로 하여 이용요금청구 등 제반 “회원”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다만, “회사”와 이용고객이 별도로 약정한 경우 별도 방식으로 관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5. “회원”ID는 공유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와 사전협의 없이 “회원”ID를 공유, 양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ID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와 고객이 별도 조건에 따라 약정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6. “회원”ID는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회원”ID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탈퇴신청 후, 새로운 ID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방송 필명은 15일 동안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명은 최초1회 수정만 가능하며, 필요한 실명, 아이디 또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A.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B. 타인의 정보도용
C.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D.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E.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F.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 외설, 욕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H.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I.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7조 회원의 종류
1. 회원은 서울경제TV SEN 통합회원과 SEN Plus (VIP, 무료) 회원으로 구분되며, 각각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됩니다.
2. 무료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유료 전문가정보)를 제외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이며, 유료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유료서비스 이용료를 납부한 회원으로 무료서비스 및 가입상품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입니다.
제18조 서비스의 개시
1. 회사의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 단, 무료회원은 신청자가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으로 인해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보한 후 서비스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2. 유료회원의 서비스는 시간,일,월 단위로 제공되며 시간,일,월 단위가 끝나는 시점에서 재이용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법 이용회원)시스템에 의해 서비스 정보제공은 자동으로 중지 됩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등의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A/V 및 스트리밍의 경우 별도 편성표에 의한 시간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홈페이지상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3. 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하는 날 또는 시간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게시한 후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22조 게시물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임의 삭제하거나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단,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처리 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회원,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현행법을 어기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C.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D.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한 내용검열, 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6. 제5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 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 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8.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 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23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4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약관은 2019년 3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