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프론트로우-김태리 2019 겨울 컬렉션 공개
해외 명품 브랜드에 공급되는 고급 원단으로 제작한 프리미엄 컬렉션 첫 선
(사진=프론트로우 제공)
첫직장, 불금, 전남친 결혼식장에서 당당하게 입을만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여성 겨울정장 브랜드가 출시됐다.
다양한 T.P.O(시간·장소·상황)에 어울리는 스타일로 단벌만 가지고 있어도 패셔니스타로 완성시키는 브랜드가 있다. 뛰어난 신축성에도 구김이 가지 않아 사회 초년생 여성 직장인들에게 ‘인생 수트’라는 별명을 얻으며 지금까지 수트 누적 판매량 11만장을 기록한 W컨셉의 자체브랜드 ‘프론트로우’다.
프론트로우가 뮤즈 김태리와 함께한 2019 겨울 광고 비주얼을 7일 공개했다. 이번 겨울 시즌 컬렉션은 ‘직장과 일상을 넘나드는 활용도 높고 타임리스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에 살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옷’에 집중했다.
지난 시즌에서 트렌치코트를 무심하게 걸친 시크하고 매니시한 모습으로 품절 대란을 일으킨 김태리는 이번 화보 속에서 특유의 내추럴한 매력에 따뜻한 겨울 분위기를 더한 톤온톤 겨울룩을 제안한다. 앞선 시즌보다 한층 기품 있고 고혹적인 무드를 자아내 ‘김태리 슬랙스’, ‘김태리 수트’에 이어 여성들의 겨울 대표 트렌드를 리드할 것을 예고했다.
특히 이번 겨울 프론트로우가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컬렉션은 10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영국 해리스 트위드(Harris Tweed), 프라다·몽클레어·버버리 같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이탈리아 리몬따(LIMONTA) 등의 고급 원단을 직접 공수했고, 엄격한 제조과정과 까다로운 수작업 공정을 통해 완성했다.
국내에서 보기 드문 하이퀄리티 소재로 추운 겨울에 필수적인 보온성과 가벼움을 겸비한 핸드메이드 코트와 구스 다운 패딩 등을 출시해 기존 20대 고객 외에 3040 고객들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예정이다.
더블유컨셉코리아 관계자는 “2019 겨울 컬렉션을 통해 고객들이 명품 못지않은 퀄리티의 제품을 실속 있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고 차별화된 소재를 개발해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시장의 소비자를 공략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프론트로우의 미국 시장 진출 활동도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지난 9월부터 미국 프리미엄 백화점 블루밍데일즈의 초청으로 W컨셉이 진행 중인 팝업스토어에 K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프론트로우가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면서 현지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로 꼽히는 등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도 확인했다.
한편, W컨셉은 지난 9월 남성 브랜드 ‘프론트로우 맨(FRONTROW MEN)’을 런칭해 13개 사이즈로 세분화한 팬츠, 이탈리아 원단으로 제작한 수트 등 다양한 남성 패션 스타일을 선보이며 여성 패션 시장을 넘어 남성 패션 시장으로 사업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뉴스룸 기자 뉴미디어실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