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기 속에서도 ‘조직 멘탈’ 강화…박명규 에듀윌 대표, 新 조직문화 캠페인 시행

S생활 입력 2020-11-30 15:33 유연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에듀윌]

신종바이러스 사태와 같은 혼란스런 사회 분위기 속에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조직문화 리뉴얼을 통해 기업의 조직 멘탈을 더욱 단단히 하고 있다.

 

에듀윌은 지난 9월부터 조직문화 프레임워크구축 작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조직문화 캐치프레이즈인 워크 스마트, 라이프 스마일(Work SMART, Life SMILE)’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에듀윌 임직원이 일하는 방식과 생활하는 방식을 쉬운 영어 단어의 머릿글자로 표현했다. ‘일은 스마트하게, 삶은 스마일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에듀윌 임직원이 일과 삶, 긍정적인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한다.

 

먼저, 일에서 스마트(SMART)는 스피드(Speed), 한번 더(More), 실행(Action), 성과(Result), 팀워크(Teamwork)의 머릿 글자에서 따왔다. 삶에서 스마일(SMILE)은 밝은 미소와 긍정적 자세(Smile), 매너(Manner), 개선(Improve), 사랑(Love), 에듀윌러로서의 자부심(Eduwiller)을 의미한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조직문화 프레임워크 구축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교육과 미니 워크숍 등의 넛지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조직문화를 새롭게 정비하여 어떤 위기에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강력한 조직 멘탈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에듀윌은 올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선포식을 통해 미래지향적 글로벌 교육 브랜드로의 도약을 기원하며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선보였다. 신규 BI와 에듀윌 전용서체인 에듀윌 합격체를 소개하고, 새로운 가치체계를 공표했다.

 

이 신() 가치체계를 토대로 에듀윌 인사혁신실이 주축이 되어 현재의 제도, 시스템 그리고 조직문화 전반을 리뉴얼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재탄생을 준비한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 받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