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b 코리아, ‘인터내셔널 프렌즈 데이(IFD) 2020’ 비대면으로 진행

S생활 입력 2020-12-02 14:55 박진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매년 내외국인 화합 및 친목 위해 진행해 12회 맞이ㆍㆍ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

코로나 19로 다양한 문화 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모두에게 위로와 힐링을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

[사진= bbb코리아]

언어ㆍ문화 NGO bbb 코리아가(회장 김인철) 오는 12 오후 2시 온라인에서 국제교류와 상호문화 이해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인터내셔널 프렌즈 데이(이하 IFD) 2020’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IFD 2007 bbb운동 5주년을 기념하는1회 내외국인 걷기대회행사로 시작된 이후, 매년 내외국인의 화합과 친목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의 테마는 bbb 코리아의 슬로건인 ‘Heart&Communication’을 바탕으로 모두가 통하는 만남의 장을 뜻하는 ‘Hello&Contact’를 컨셉 메시지로 정했다.

‘Heart’
bbb 코리아의 근간인 한국 특유의 정 문화와 무료 자원봉사를 상징하며, ‘Communication’은 이를 바탕으로 상호 언어 문화를 이해하여 소통의 세상을 만들어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Hello&Contact’에는 언어·문화·국경·지역을 넘어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만나서 제약없이 편하게 인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bbb 코리아의 행동철학이 담겨져 있다.

 

bbb 코리아는 관람객의 편의를 위하여 전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줌과 네이버TV에서 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Heart & Communication 토크 콘서트 ▲bbb Time ▲Hello & Contact 콘서트 등을 준비했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내·외국인의 소통이라는 목적에 맞게 한국어 외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총 7개 언어로 동시통역 된다.

 

Heart & Communication 토크 콘서트 bbb 코리아 명예 홍보대사인 영화감독 방은진이 진행하며, ‘트래블월렛김형우 대표, 방송인 마크테토,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김지용,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이훈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언어와 장벽을 뛰어넘는 마음소통에 관한 이야기와 새로운 시대를 위한 소통의 방법 등을 이야기한다.

 

이어서 진행되는 ‘bbb Time’에서는 개그맨 류근지의 진행으로 bbb 코리아의 김인철 회장과 bbb 통역봉사자, 대학생 봉사단 bbb 프로보노와 함께 bbb 코리아와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나누고 bbb 관련 퀴즈를 풀어본다. 행사 마지막 순서로 열리는 ‘Hello & Contact 콘서트에서는 가수 스텔라장과 자메즈가 참여해 음악으로 참관객들과 소통하며 힐링의 메시지를 전한다.

 

bbb 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관객들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행사 이후 참여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등록하는 이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박진관 기자 디지털본부

nomad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