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문서 전문기업 디지털존, 2021 탄소중립 EXPO 참가

S경제 입력 2021-10-27 15:51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자문서 전문기업 디지털존이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국내 에너지 분야 최대 규모의 박람회인 '2021 탄소중립 EXPO'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을 메인 주제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올해 40주년을 맞이하는 '대한민국 에너지대전'과 공동으로 개최되었으며, 약 300여개 사가 참가한 행사는 신재생에너지관, 에너지효율관, 지자체관, 공공에너지관, 특별관으로 나눠져 운영되었다. 


디지털존은 이번 박람회에서 강북삼성병원, 서울아산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에서 운영되고 있는 '의무기록사본 온라인 발송서비스'는 박람회 참석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의무기록사본 온라인 발급 서비스'는 병원 방문 없이 환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직접 의무기록사본 신청·발급이 가능한 서비스로 본인뿐만 아니라 친족 외 대리인도 구비서류 제출을 통해 쉽게 신청·발급이 가능하며,  전자서명, 2차원 바코드, 진위여부 확인번호 등 보안기술을 적용해 원본과 동일하게 법적 효력을 갖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이용자가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의료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의료증명서 인터넷/창구 보안발급 시스템', 기존 우편으로 발송하는 검진결과서를 카카오알림톡, 문자메시지, 이메일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안내하는 '검진결과서 온라인 발송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전정우 디지털존 대표이사는 "탄소중립 EXPO에 참가하여 페이퍼리스(paperless)를 통한 탄소절감에 동참하고자, 자사 핵심 사업모델인 비대면 의료행정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앞으로 의료증명서 및 의무기록사본 온라인 발급 서비스와 같은 비대면 의료행정 서비스 발전을 위해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