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강문화산업대학교, SM엔터 관계자 초청 'IP 라이선스' 관련 특강 진행

S문화 입력 2022-06-15 10:03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는 산학협력 관계에 있는 SM 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이성수, 탁영준)의 박설아 유닛장을 초청해 애니, 게임, 만화, 패션과 연관된 IP라이선스 사업의 현황과 그 예시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특강은 문화 콘텐츠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 양성 교육 차원에서 기획되었으며, 특강 강사로 초청된 박설아 유닛장은 SM엔터의 국내∙외 IP 라이선스 관리를 담당하고있다.


청강대 측은 이번 특강이 사전 예약 기간동안 총 500여명 이상의 재학생들이 참여를 신청해 큰 화제를 모았다며, 많은 인원의 참여신청으로 온라인 줌(ZOOM)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안전하게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애니메이션, 게임, 웹툰, 패션과 연관된 IP라이선스 사업의 현황과 그 예시를 주제로 IP와 IP라이선스 비즈니스 사례, NFT와 메타버스 창작자의 미래 등을 중점으로 다뤘다.


또한 그룹 '에스파’의 SMCU(SM Culture Universe) 세계관 스토리와 세계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에 관련한 이야기를 비롯해 취업과 관련한 SM의 내부 및 업무구조와 지원 가능한 전공, 방법 등에 대한 설명도 진행됐다.


청강대 미래전략실 관계자는 "게임, 웹툰, 애니메이션, 패션 등 다양한 특성화 콘텐츠 전공을 기반으로 미래의 크리에이터를 꿈꾸고 있는 청강대 재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특강이었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K-컬처를 선도하는 SM엔터와 함께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이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96년 개교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으로 웹툰, 웹소설, 융합콘텐츠 등 문화산업 계열 다양한 콘텐츠를 토대로 실무중심의 전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