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D-유니콘기업과 대전공시담당위원회 기업교류회 개최

S경제 입력 2022-11-08 12:26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회장 김병순)는 대전광역시와 대전테크노파크와 함께 기업가치 10억 달러이상의 대전 첫 유니콘기업 탄생을 위해 D-유니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는 D-유니콘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난 10월 28일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에서 D-유니콘기업과 대전공시담당위원회간 기업교류회를 개최했다.


D-유니콘 프로젝트 선정기업 중 원텍(주), ㈜플라즈맵이 코스닥을 상장했으며, 선정기업 대부분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어 지역 상장기업으로부터 노하우와 다양한 공시사례를 통한 학습과 네트워킹를 위한 교류의장을 추진했다.


행사는 기업의 투자공시 실무자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D-유니콘기업 및 대전공시담당위원회 소개, 대전지역 상장기업 ㈜아이쓰리시스템 특강, D-유니콘기업과 상장기업간 질의응답, 네트워크 및 만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협회 관계자는 “기업이 상장을 준비하면서 사업계획서부터 조직구성, 회계, 감사 등 해결하기 어려운상황과 조언이 필요한 시점에서 지역의 상장한 선배기업이 상장을 준비하는 후배기업에게 다양한 노하우와 실무경험을 전수하는 것이 이번 교류회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