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라이트업온스테이지’ 세 번째 프로젝트 유튜브 공개
대구광역시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제작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라이트업온스테이지’의 세 번째 프로젝트가 유튜브 ‘라이트업온스테이지’ 및 ‘포크라노스’ 등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라이트업온스테이지’는 대중 음악 영상 콘텐츠 제작의 일환으로 인디밴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대구 지역의 가치를 알리는 뮤직비디오와 라이브세션으로 기획 됐다. 특히 잘 알려지지 않은 가치 있는 공간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창조한다는 ‘Re-create the space’, ‘The Medium’을 키워드로 지역의 환경과 문화자산, 지자체 및 기관의 역할 등을 ESG형 대중음악 콘텐츠 방식으로 선보였다.
유튜브 채널에는 대구 근대화골목 인근 ‘무영당’과 환경가치인 ‘강정고령보’ 인근 장소 배경의 뮤직비디오 2편과 라이브클립 15편 등 음악·공연 콘텐츠가 공개되어 있으며, 출연 아티스트는 까데호, 에조와 난쟁이들, 해서웨이, 폴립, 혼즈 등 독특한 개성을 가진 다섯 팀의 밴드로 구성됐다.
프로젝트 관계자는 “공연의 콘셉트와 취지에 어우러지는 음원과 수준 높은 영상미를 바탕으로 ‘라이트업온스테이지’는 대구지역 기반의 웰메이드 ESG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Tag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2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3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4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5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6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
- 7 데이터센터 건설 수주 경쟁 불꽃…"마진 확실, 운영수익도 기대"
- 8 GS건설, 이케아와 홈스타일링 컨설팅 진행
- 9 SK하이닉스, 1분기 영업이익 2조8,860억원…"매출 역대 1분기 최대"
- 10 브라이텍스, ‘메르세데스-벤츠X그랜드 조선 제주’ 럭셔리 패키지 이벤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