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클, 국립민속박물관 상설전시에 러닝플랫폼 ‘XR VERSE’ 적용

S경제 입력 2023-01-26 09:15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XR 메타버스 러닝플랫폼 전문기업 뉴클㈜(대표 김병수)은 국립민속박물관 상설전시에 자사의 메타버스 러닝 플랫폼 ‘XR VERSE’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조선시대부터 현대까지 한국인이 태어나 죽을 때까지 겪게 되는 주요 과정을 보여주는 국립민속박물관 상설전시 ‘한국인의 일생’은 출생과 교육, 성년식, 관직과 직업, 혼례와 가족, 놀이, 수연례, 치유, 상례, 제례 등 10개의 소주제로 구성돼 한국인의 삶을 전반적으로 지켜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인의 일생’을 메타버스 공간에 구축하는 사업을 수주한 뉴클은 ‘XR VERSE’와 제페토에 전시공간을 구현해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으로 MZ세대에게 익숙하면서도 인기 있는 ‘네컷 사진관’ 테마를 통해 시대를 오가며 한국인의 주요 의례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메타버스 콘텐츠 등 국립민속박물관의 전시 콘텐츠를 더욱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XR VERSE’는 박물관 전시 및 기업체, 학교, 연수원 등 교육관련 업체 또는 기관에서 규모와 목적에 따라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교육, 재택근무, 원격회의, 원격상담 등 다양한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국립민속박물관 상설전시를 신경 써 준비하고 있으며, 곧 새로운 형태의 전시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8월 정식 론칭한 ‘XR VERSE’는 가상공간에서 현실과 연결된 새로운 학습을 경험하도록 한 신개념 플랫폼으로 느끼고(Feeling), 이해하고(Knowing), 적용하고(Doing), 공유하는(Sharing) ‘FKDS’ 설계모델을 바탕으로 FULL 3D 공간을 설계해 그 안에서 효과적인 학습경험을 할 수 있어 기존에는 느낄 수 없던 새로운 교육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