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PK 장학금’ 수여식 개최

S생활 입력 2023-03-23 08:12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왼쪽부터) 류화진 부산대 법학전문대학원 기획부원장, 이세인 교무부원장, 윤석찬 원장, 백지훈‧강동호 학생, 변준석 법무법인 PK 대표변호사, 임태량 변호사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지난 10일 교내 법학관 학봉홀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성적최우수자 PK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PK장학금’은 변준석 법무법인 PK 대표변호사가 국가 거점 국립대인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우수하고 사회에 모범이 되는 예비 변호사를 많이 배출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출연을 약정한 발전기금 1억 원에 따른 장학금이다.


이날 수여식에는 변준석 법무법인 PK 대표변호사와 임태량 수석변호사, 윤석찬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원장, 이세인 교무부원장, 류화진 기획부원장이 참석해 학년별 성적최우수자인 강동호, 백지훈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변준석 대표변호사는 “최근 변화된 법조계의 운영방식에 맞춰 장점을 최대화하고 단점은 철저히 배제하며 법인을 이끌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지역 최고의 대학인 부산대학교에서 훌륭한 법조인을 배출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영광”이라고 말했다.


윤석찬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은 “법인이 장기적으로 부산대학교 로스쿨에 장학금을 출연하기로 약정한 것은 부산대학교 로스쿨 역사상 첫 번째 사례”라며 “PK 장학금을 소중히 사용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우수한 법조인을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변준석 대표변호사는 서울남부지검·창원지검 통영지청·울산지검 및 부산지검 검사를 거쳐, 현재 부산, 울산, 창원에 법률사무소를 두고 다양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법무법인 PK를 운영 중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