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해양환경 보호 캠페인 진행

S생활 입력 2023-03-23 14:38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립청소년해양센터 ‘네모의꿈’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 [사진=국립청소년해양센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청소년해양센터(원장 김동섭)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지역과 연계한 탈플라스틱 ‘네모의꿈’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 및 사랑의 열매와 함께 지역사회 청소년을 지원하고 해양 교육 격차를 완화시키기 위해 탈플라스틱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캠프는 경북‧경남‧대구‧부산‧울산 등 영남권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균형있는 청소년활동의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지난 1차 캠프에서는 경북 울진의 평해·월송초등학교에서 총 32명의 청소년이 참가했으며, 2차 캠프는 경주 안강여자중학교 청소년 80명을 대상으로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청소년은 지구온난화, 탄소중립, 해양 오염 원인 등 인간과 자연이 공존 가능한 생태전환교육을 통해 해양환경 감수성을 키우게 된다.


김동섭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해양환경보호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접하고 환경 감수성을 키워 미래의 해양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청소년해양센터는 청소년들이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해양환경 분야의 관심과 능력을 개발하고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해양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