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저축은행이 디지털 금융 플랫폼 ‘유행(유진디지털은행)’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모바일앱,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고객 상담 서비스 ‘챗봇’ 을 구축하는 등의 디지털채널 개편이 진행됐다.
고객 편의성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는 게 유진저축은행 측 설명이다.
회원별 여·수신 상품 현황 조회 기능과 라이프로그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맞춤 정보를 각각 제공한다. 비대면 채널도 강화해 신청부터 입금까지 앱에서 원스톱으로 가능한 비대면 중금리대출(직장인대출, 비상금대출) 서비스를 가능하도록 하고 이용시간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로 확대했다.
또한 지문인식이나 패턴, PIN번호로 본인 확인이 가능한 간편인증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사용자 편의도 높였다.
여기에 내 계좌 한눈에 보기 서비스를 제공해 흩어져 있는 내 자산과 고객별 맞춤상품 추천 서비스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향후 타 저축은행 계좌 조회 기능 및 카드사, 보험사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아라기자 ar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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