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차량 화재 관련 EGR 리콜 94% 완료”
산업·IT 입력 2019-04-04 11:12
김혜영 기자
BMW 코리아 서비스센터 전경/사진제공=BMW
BMW코리아가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관련 리콜을 94% 완료했다.
BMW코리아는 4일 현재까지 1차 리콜 대상 10만6,000여대 중 96%에 해당하는 10만2468대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말 시작한 2차 리콜은 6만5,000대 중 91%인 5만9,987대 리콜을 마쳤다.
이로써 전체 리콜 이행률은 94%까지 올라왔다.
BMW코리아는 지난해 7월 배기가스순환장치(EGR) 관련 결함으로 차량 화재가 연달아 벌어져 리콜에 나섰다.
BMW는 리콜을 받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와 문자, 우편 등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있으며 특히 리콜 전담센터뿐만 아니라 딜러사 영업사원까지 나서 리콜 완료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렌터카 업체, 리스사, 중고차 매매단지 등 40개 관련 회사들에게 협조를 구해 리콜 예약을 적극 유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BMW는 서비스센터 방문이 힘든 고객들을 위해서는 요청시 직원이 직접 차량을 픽업하고 작업 완료 차량을 다시 전달해주는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김혜영 기자 증권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스토어가 우리 동네 아동 안전 지켜요”
- 2 “미래가치 선점”…오산시, 줄 잇는 교통 호재에 관심 ‘쑥’
- 3 코오롱스포츠, R&D 기반 상품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
- 4 [이슈플러스] ‘3조 대어’ HD현대마린, 청약…IPO시장 훈풍부나
- 5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6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7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8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9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10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