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허쥬마’, 유럽 출시 반년 만에 점유율 10% 달성
△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사진=서울경제DB
셀트리온의 유방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가 유럽 출시 반년 만에 시장점유율 두자릿수로 올라섰다.
10일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허쥬마는 지난해 4분기 유럽에서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 기준으로 10% 시장점유율을 달성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의 해외 판매 및 유통·마케팅을 담당하는 계열사다.
허쥬마는 지난해 2분기 유럽에 출시된 후 3개월 만인 3분기 시장의 6%를 확보한 데 이어 반년 만에 두 자릿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허쥬마는 다국적제약사 로슈의 자회사 제넨테크가 개발하고 로슈가 판매하는 유방암, 위암 치료제 ‘허셉틴’의 바이오시밀러다.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유럽 내 트라스투주맙 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약 2조2,000억원으로 추산된다.
셀트리온의 또 다른 바이오시밀러인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와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맵) 역시 유럽 시장점유율을 소폭 확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룩시마는 지난해 4분기 기준 유럽 리툭시맙 시장의 36%를 점유했고, 같은 기간 램시마의 유럽 인플릭시맵 시장점유율은 57%로 기록됐다.
트룩시마는 비호지킨 림프종, 백혈병, 류머티즘 관절염 등에 쓰는 바이오시밀러다. 램시마는 류머티즘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크론병 등에 사용한다. /정훈규기자 cargo29@sedaily.com
정훈규 기자 산업2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스토어가 우리 동네 아동 안전 지켜요”
- 2 코오롱스포츠, R&D 기반 상품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
- 3 “미래가치 선점”…오산시, 줄 잇는 교통 호재에 관심 ‘쑥’
- 4 [이슈플러스] ‘3조 대어’ HD현대마린, 청약…IPO시장 훈풍부나
- 5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6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7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8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9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10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