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형 숙박시설 ‘베이원파크 웅천’ 분양 중…“에어비앤비로 소득 UP”

부동산 입력 2019-05-10 16:58 enews2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한토지신탁(주)는 전남 여수에 위치한 생활형 숙박시설 ‘베이원파크 웅천’ 분양을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베이원파크 웅천은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규모로, 생활형숙박시설 145실(전용면적 27∼51㎡)과 근린생활시설(지상 1∼2층)로 구성됐다.


생활형 숙박시설의 가장 큰 장점은 주택이 아닌 만큼 정부의 각종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투자여건이 좋다는 점이다.


우선 주택이 아닌 숙박시설로 분류되기 때문에 1가구 2주택 산정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숙박시설로 활용할 경우에는 주택 수 산정에 포함되지 않지만, 실제 거주하거나 전월세로 임대해 전입신고가 이뤄진다면 주택 수에 포함된다.


주택이 아닌 만큼 청약 통장이 필요 없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분양받을 수 있다. 대출 규제나 분양권 전매 제한 등의 규제도 적용받지 않는다.


오피스텔이나 분양형 호텔을 대체하는 새로운 부동산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이다. 베이원파크 웅천은 계약자 본인이 사용할 때는 주말별장으로 사용하다가 비어 있을 때는 관광객에게 임대를 줘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에어비앤비 등 숙박공유 플랫폼에 등록해 관광객에게 빌려주거나 위탁업체에게 맡겨 전문 숙박시설로 활용할 수도 있다.


베이원파크 웅천 분양 관계자는 “베이원파크 웅천이 들어서는 웅천지구는 향후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처럼  개발될 예정”이라며 “웅천지구 개발이 완료되는 5년 뒤에는 안정적인 임대수익은 물론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enews2@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enews2 기자 인터넷뉴스팀

enews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