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로라월드, TV애니메이션 ‘핑크퐁 원더스타’ 라이센스 계약 체결

증권 입력 2019-06-04 10:19 이소연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로라월드는 스마트스터디와 TV용 애니메이션 IP ‘핑크퐁 원더스타’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오로라월드는 앞서 핑크퐁 및 아기상어 상품개발과 판매로 국내시장에서 핑크퐁 라이선스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여기에 더해 이번 계약을 통해 회사의 강점을 극대화한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출시 예정인 상품은 작동캐릭터완구와 음원을 활용한 멜로디완구 및 피규어상품 등이다. 이들 상품은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캐릭터 핑크퐁과 아기상어는 유튜브 등을 통해 이미 전 세계 유사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받고 있다”며 “이번 신상품 출시는 이들 캐릭터가 더 높은 인기를 이어나가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핑크퐁 및 아기상어 상품 20여종을 유통하며 오로라월드가 누적한 매출은 현재까지 약 50억원으로 추산된다. 회사 관계자는 “자체 유통망인 ‘토이플러스’와 국내 대형유통망 등으로 상품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며 “주요 매출이 집중되는 하반기에 신상품 판매까지 더해지면서 더 큰 폭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


이번 IP 계약을 맺은 ‘핑크퐁 원더스타’는 스마트스터디에서 개발한 TV용 애니메이션이다. 별나라에서 온 핑크퐁이 친구 호기를 만나 마을의 각종 문제들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핑크퐁 원더스타’는 총 26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출시 예정시기는 올 여름이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