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지랩, 뉴지랩파마와 임상관리 계약 체결...“4세대 대사항암제 개발 시동”

증권 입력 2019-07-02 17:29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뉴지랩이 항암제 개발을 위한 임상관리 계약을 체결하며 4세대 대사항암제 개발사업에 속도를 낸다. 


뉴지랩은 뉴지랩파마(NewG Lab Pharma, Inc)와 100% 연결자회사인 ‘뉴지랩파마코리아’가 대사항암제 개발을 위한 임상관리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뉴지랩파마는 뉴지랩이 100% 지분을 보유한 미국 바이오사업 법인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뉴지랩파마코리아는 대사항암제 후보물질인 KAT(KoDiscovery Anti-Cancer Technology)와 관련해 미국, 유럽 및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권의 임상개발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이에 발맞춰 뉴지랩파마코리아는 국내 대표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씨엔알리서치(C&R Research) 출신인 한신영 이사(MD)를 비롯한 임상관리 전문인력도 영입 완료했다.  


미국 바이오 자회사인 뉴지랩파마는 지난 6월 미국 항암 신약물질 개발 전문기업인 ‘고디스커버리(KoDiscovery LLC)’로부터 항암제 기술을 라이선스-인(기술이전)해 4세대 대사항암제 시장에 진출했다. 3-브로모피루브산(3-bromopyruvicacid, 3BP) 물질을 기반으로한 파이프라인 ‘KAT’를 바탕으로 대사항암 치료 신약 개발을 가속화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KAT은 암세포의 대사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인 헥소키나아 제2와 결합해 에너지원인 ATP생성을 저해해 사실상 암세포를 굶겨 죽이는 항암요법”이라며 “핵심 물질인 3BP의 효능을 입증하는 수많은 연구결과들이 논문으로 발간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는 10일 임시주주총회에서 고디스커버리 설립자이자 3BP 물질을 기반으로 대사항암치료제 KAT를 개발한 장본인인 고영희 박사와 김동은 뉴지랩파마 대표를 뉴지랩파마코리아의 사내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라며 “성공적인 임상관리 추진과 추가적인 파이프라인 확보 등을 통해 제약·바이오 사업을 가속화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