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A9 광고, 셜록 효과에 조회수 500만 돌파
광고 속 왓슨 박사가 셜록 홈즈가 준비한 LG 코드제로 A9을 받아들고 청소할 준비를 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는 영국 드라마 ‘셜록’(Sherlock)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제작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이 2주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만회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클린 홈즈’ 광고는 청소 전문가로 변신한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가 코드제로 A9로 사건 해결 실마리를 얻고, 물걸레 흡입구와 미세먼지 99.999% 차단, 교체형 듀얼 배터리 등 차별점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짧은 영화 같은 영상 광고를 본 네티즌들은 호평을 보내고 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앞서, LG전자는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드라마 ‘셜록(Sherlock)’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영상을 제작했다. LG전자는 원작의 OST곡 ‘The Game is On’을 광고에 활용하기 위해 제작사인 하츠우드필름(Hartswood Films)과 저작권 사용 계약을 맺을 정도로 광고 제작에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11월 먼지흡입에 더해 물걸레 청소까지 동시에 할 수 있는 코드제로 A9을 출시했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김혜영 기자 증권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스토어가 우리 동네 아동 안전 지켜요”
- 2 코오롱스포츠, R&D 기반 상품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
- 3 “미래가치 선점”…오산시, 줄 잇는 교통 호재에 관심 ‘쑥’
- 4 [이슈플러스] ‘3조 대어’ HD현대마린, 청약…IPO시장 훈풍부나
- 5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6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7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8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9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10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