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해상, '휴대폰 직접서명' 특허 획득…"공인인증서 없어도 보험 가입"

금융 입력 2019-09-23 09:11 고현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현대해상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이 '휴대폰 직접서명' 인증서비스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즉 자동차보험이나 해외여행보험 등 온라인보험 계약 체결시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간편 인증 방식이 된 것이다.


현대해상이 지난 2017년 3월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해 도입한 ‘휴대폰 직접서명’은 고객이 보험계약 체결을 위한 본인 확인 시 종이서류에 서명하는 것과 유사하게 모바일 기기에 직접 서명하는 방식이다. 고객들은 현대해상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mdirect.hi.co.kr)와 PC 다이렉트 홈페이지(direct.hi.co.kr)에서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휴대폰 직접서명’으로 간편하게 보험료 계산이나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가 특허권을 받게 된 데에는, 해킹 등의 위험으로부터 계약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고객의 서명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인전자문서센터’에 저장하는 프로세스를 적용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현대해상 백경훈 인터넷사업부장은 “이번 특허 획득은 당사 CM채널의 가입 편의성과 기술력을 외부 기관으로부터 공인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환경 및 플랫폼 구축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바일 기기를 통한 2019년 상반기 현대해상 인터넷전용(CM) 보험 계약 중 ‘휴대폰 직접서명’을 이용한 계약 체결 비중은 87.2%이며, 특히 해외여행보험의 경우는 96.3%에 달했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고현정 기자 증권부

go838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