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홈쇼핑]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GS홈쇼핑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97억원으로 전년비 35.5%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6.5% 줄어든 23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의 급감에 대해 GS홈쇼핑은 "지난해 멤버십 제도를 변경하며 충당부채가 감소했고 이로 인해 3분기 일회성 이익 발생했다"며 "더불어 보험 등 고수익 상품군 부진에 따른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취급액은 모바일 쇼핑 성장에 힘입어 9,88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구매고객 증가에 따라 전년 대비 15.9% 늘어난 5,436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55%에 달했다. 모바일 쇼핑은 지난해 4분기 TV쇼핑 취급액을 넘어선 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같은 기간 TV쇼핑 취급액은 3,523억원, 인터넷쇼핑은 713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802억원으로 12.5% 늘었다.
GS홈쇼핑은 고객과 쇼핑 트렌드 변화에 맞춰 사업역량을 모바일 시장으로 재빠르게 옮겼으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등 상품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앞으로도 GS홈쇼핑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을 통해 모바일 중심의 성장을 이끌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국내외 벤처투자를 통해 M&A나 신기술을 확보하며, 성장 잠재력 있는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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