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비벨록스, IoT통합플랫폼 시범서비스 개시

증권 입력 2019-11-18 10:11 수정 2019-11-18 10:12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유비벨록스가 IoT통합플랫폼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유비벨록스 관계자는 “스마트팩토리, 스마트건설 등 다양한 산업에 IoT보안 칩, USIM 및 eSIM, 통신모줄 등 IoT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해 왔다”며 “올 초 MVNO 사업자 등록을 마치고 글로벌 네트워크 회사인 TATA Communications를 통해 200여개국 600여개 통신망을 확보하게 돼 통합플랫폼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유비벨록스의 IoT통합플랫폼 서비스는 2개 회사를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전기자동차 충전 업체에 통신망 및 USIM 을 공급하여 충전 요금 결제 및 사용량을 체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하수처리시설 업체의 하수 처리 관련 업무에도 동일한 플랫폼을 공급하여 센서를 통한 수질 데이터를 취합 분석 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유비벨록스 관계자는 “동사의 IoT통합플랫폼은 2개사를 시작으로 현재 총 5개사와 협업을 진행 및 협의 중에 있다”면서 “내년부터 서비스가 본격 시작되는 만큼 고객사도 지속적으로 확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유비벨록스는 자사의 IoT통합플랫폼 강점으로 △글로벌 서비스(200여개국 600여개 통신망) 가능 △경쟁사 대비 가격경쟁력(10~30% 수준 저렴) △계열사 팅크웨어 및 라임아이를 통해 보유한 인프라 등을 꼽았다. 


회사 관계자는 “IoT플랫폼은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운송 및 물류, 트래킹 등 다양한 사업으로 확대적용이 가능하며, 당장 당사의 계열회사에서도 활용 가능한 플랫폼”이라며 “이는 기존 비용으로 지출되던 부분을 내재화하여 신규 매출과 이익성장을 기대 할 수 있다”고 밝혔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