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라젠이텍스, ‘유전체 정보 관리 시스템’ 관련 특허 취득

증권 입력 2019-12-11 13:33 이소연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는 유전체 분석 정보 관리 시스템에 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특허 기술의 명칭은 ‘유전체 분석 업무의 워크플로우(Workflow) 관리 장치, 방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특허기술 모식도. [자료제공=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

국내 바이오 기업이 유전체 분석 분야에서 ‘실험실정보관리시스템(LIMS)’을 독자 개발해 특허까지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특허 기술을 활용하면, 고객 주문서 입력 및 검체 등록부터 △품질 검사라이브러리 구축 △염기서열 분석 △생정보 분석 등 업무 전 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 통계 분석과 정보 활용도 가능하며, 한 업무의 수행 조건과 담당자 결정 및 작업 공간 생성 등 결과 보고서 질 검토와 고객 만족도 판단을 비롯한 과정이 프로그램에 의해 자동으로 이뤄진다.


테라젠이텍스는 해당 특허 기술을 회사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분야에 적용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일본의 암 연구소에도 수출한 바 있다. 황태순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 대표는 “이번 기술은 빅데이터 통계화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알고리즘이 반영된 플랫폼”이라며 “이를 통해 유전체 정보의 정확도와 보안성을 높이고, 유전체 검사기관의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wown9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