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소반, 접객서비스와 프리미엄 한정식 도시락 선보여
고급화 전략 적중
사진= 담소반 정찬 시그니처 한정식 도시락/ 팔방에프앤비 제공
단체도시락 브랜드
’담소반’을 운영중인 팔방에프앤비가 2019년 도시락 매출이 전년대비
190%이상 신장했다.
담소반은 저단가의
주목도가 높은 도시락 시장에서 정통 한식 기반의 고급수제도시락과 적극적인 접객서비스로 시중 도시락과의 차별성을 강조하며 2018년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했다.
특히, 특급호텔출신의 연회인력이 파견되어 도시락배달은 물론 세팅, 손님
접객, 잔반 및 빈용기 수거까지 레스토랑서비스에 버금가는 현장 접객서비스를 제공하며 행사를 기획, 진행하는 주최측과 대형기획사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관계자는 “현재
시중에 고급수제도시락이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격식 있는 자리에서 손님들에게 일반 도시락을 대접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리고 수십 명 이상의 행사 진행 시 주최측 입장에선 도시락 잔반 및 빈용기 폐기의 번거로움이 있다. 하지만 담소반은 최고급 품질의 수제도시락과 배송은 물론 뒷정리까지 제공한다."
“이는 당사의
연회센터 SC컨벤션의 고객연회 및 기업행사, 전시행사 등의
영업 노하우 덕분에 가능한 서비스로 일반 도시락 전문점에서는 쉽게 따라 하지 못하는 업계 유일무이한 차별화 전략이다. 향후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다양한 신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신명근 기자 issue@sedaily.com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