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트론바이오, 대체육 제조 美 특허 출원 소식에 상승

증권 입력 2020-01-15 10:13 양한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인트론바이오가 대체육 제조 관련 미국 특허를 출원, 상업화 권리를 확보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15일 오전 10시 8분 현재 인트론바이오는 전 거래일보다 4.53% 상승한 13,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인트론바이오는 보유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대체육 핵심성분 및 이의 제조방법에 대한 미국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대체육 (Meat Alternative) 산업에서 근간 원천기술이 되는 특허 3가지로,  대체육의 핵심 원료로 활용될 수 있는 소재이며 이번 특허 출원을 통해 이들의 상업화에 필요한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최근 대체육 시장은 미국 Beyond Meat社 및 Impossible Foods社 등을 통해 부각되고 있는 시장이, 비건 푸드로서의 접근을 넘어서 미래 식량 및 육류 부족 문제를 해결할 방안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대체육 개발에 있어 ‘고기처럼 보이게 하는 첨가제 (meat-like flavor)’ 기술이 매우 중요한데 이번 특허가 이를 구현시키는 적합한 특성을 제공해 줄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인트론바이오는 미국의 전문 CRO를 통해 특허기술을 활용한 대체육 핵심 소재들의 미국 등록 (US FDA GRAS인증)도 추진하고 있으며 전략적 제휴 기업인 에스텍파마와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one_shee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