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필립모리스, 아태지역 ‘우수 고용주 인증’ 획득

산업·IT 입력 2020-01-16 08:50 수정 2020-01-17 07:11 이민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우수한 업무환경과 바람직한 기업문화 공인, 공정한 평가와 선진 인사제도 부문서 높은 점수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오른쪽)가 프라빈 우파디예 한국필립모리스 총괄 전무와 함께 '우수고용주 인증' 상장과 상패를 받고 환한 표정을 짓고있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는 우수고용협회로부터 ‘우수 고용주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한국과 더불어 아시아에서의 우수 고용주로 함께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에 인증을 준 TEI는 세계 각국의 우수한 고용주를 검증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이 기관이 부여하는 TEC 인증은 더 나은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데 있어 지속적인 헌신을 보여준 기업에게 주어지는 국제 공인이다.
 
인증 절차에서는 조직의 인사 전략, 인력 수급 계획, 인재의 채용, 직원들의 교육과 능력개발, 공정한 성과 평가, 리더십 트레이닝, 선진적인 내부 승계, 합리적인 급여와 보상, 문화 영역에 대한 전략 수립과 정책, 경영진의 기여도, 실질적 관행과 평가방법, 회사가 활용하고 있는 테크놀로지 등 다양한 항목을 심사했다. 해당 항목들은 사실상 회사의 경영 전반에 대한 평가로 특히 ‘사람 중심’의 인사 철학 및 제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프라빈 우파디예 한국필립모리스 피플앤컬쳐 총괄 전무는 “한국필립모리스의 ‘우수 고용주 인증’은 회사가 ‘소비자 중심의 기업’으로 변화함에 있어 ‘사람 중심’의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힘써 온 우리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한국필립모리스는 인재를 확보∙개발∙유지하고, 바람직한 기업 문화를 형성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비즈니스를 지속 성장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심사 항목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과 관련 증빙 문서 제출을 통해 엄격한 인증 프로세스를 통과했다. 해당 결과에 대한 신빙성을 높이기 위해 전체 인증 프로세스와 시스템, 데이터에 대해 글로벌 비즈니스 자문 기관인 BDO(Binder Dijker Otte)로부터 별도의 외부 감사를 받는 절차까지 마쳐 신뢰도를 높였다. 이번 인증은 지난해 연말 싱가포르에서 공표됐고 한국에서는 이달 발표가 이뤄어졌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을 통해 인정받은 한국필립모리스의 기업문화와 인재중심 경영은 앞으로 회사의 실적과 비전을 뒷받침 하는 든든한 기반이자 가장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우리가 혁신 제품과 기술로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변화하는 원동력은 과학, 영업, 제조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성을 보유한 인재들이 함께 협업하는 것으로부터 나온다”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또 “회사 직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최상의 업무 환경과 선진화된 기업 문화를 구축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