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주말매출 급락…유통업계 타격 현실화
산업·IT 입력 2020-02-03 15:42
수정 2020-02-03 20:51
문다애 기자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확산되며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타격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사람 간 전염이 우려돼 유동인구가 많은 유통업체를 찾는 고객이 줄며 매출이 급감하고 있는 것입니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설 연휴 이후 첫 주말이었던 지난 1일과 2일 롯데백화점의 매출은 전년에 비해 11%, 신세계백화점은 12.6%, 현대백화점이 8.5% 감소했습니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이 많은 명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과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매출은 각각 30%, 23.5%나 줄었고, 롯데면세점도 시내 면세점 매출이 30% 급감했습니다.
증권가도 이러한 상황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3일 올해 국내 전체 면세점의 작년 대비 매출 증가율 전망치를 종전 12%에서 7.6%로 낮췄습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Tag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스토어가 우리 동네 아동 안전 지켜요”
- 2 코오롱스포츠, R&D 기반 상품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
- 3 “미래가치 선점”…오산시, 줄 잇는 교통 호재에 관심 ‘쑥’
- 4 [이슈플러스] ‘3조 대어’ HD현대마린, 청약…IPO시장 훈풍부나
- 5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6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7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8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9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10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