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UG, ‘맘스허그 장난감 도서관’ 제1호점 개소식 개최

부동산 입력 2020-02-05 18:04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5일 이재광(왼쪽 세 번째) HUG 사장과 서상목(〃 네 번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부산시 동래구에서 ‘맘스허그 장난감 도서관’ 제1호점 개소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HUG]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부산시 동래구에서 맘스허그 장난감 도서관1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맘스허그 장난감도서관 사업은 HUG2020년도 신규 사회공헌 사업으로, ·유아기 발달에 적합한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제공하고 공동아동돌봄시설을 조성해 맞벌이 가정 등의 육아부담을 해소하고 양육친화적인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이날 개소식에서 이재광 HUG 사장은 후원금 2억원을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희회 회장에게 전달하고 김우룡 부산동래구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는 시간을 가졌다.

맘스허그 장난감도서관 1호점은 동래구 낙민동 53-7번지 동래역 행복주택 단지 내 연면적 278.546규모로 조성돼 맘맘장난감도서관, 맘맘놀이체험실, 프로그램실 등으로 꾸며졌다.

운영은 육아서비스 전문기관인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 위탁하고, 매주 화~토요일(10~오후5) 장난감 및 도서대여, 연령별 장난감 체험, 부모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맘스허그 장난감도서관이 어린이들은 안전하게 뛰어놀고 부모들은 육아의 경험과 지식을 나눌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HUG는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지원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선도적으로 실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