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큐더스, 온라인 IR서비스로 ‘기술평가 우수기업’ 선정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IR큐더스는 NICE평가정보로부터 T-4등급 기술평가기업으로 지정돼 온라인 IR서비스에 대한 전문성을 입증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기술평가 T-4등급은 중소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으로, IR솔루션 기반 기술평가를 공인 받은 건 첫 사례다. IR큐더스는 지난 2000년 설립 이후 기업과 투자자가 서로 신뢰할 수 있는 IR솔루션 개발과 저변화에 주력해왔다. 그 결과 이미 2014년에 온라인 IR서비스 기반의 비즈니스모델 특허를 획득하고, 3년 전에는 밸류체인 자가발전 플랫폼 기술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온라인 IR운용시스템(IR Page)과 IPR컨설팅을 결합한 독창적인 비즈니스로 언택트 IR 시장을 선도해 오고 있다.
천재민 IR큐더스 상무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과거 대면미팅 위주의 IR방식이 △화상IR △IR웹캐스팅 △컨퍼런스 콜 등 다양한 언택트 IR활동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온라인 IR솔루션 기반의 기술평가 우수기업 선정은 온라인 IR의 저변확대를 가속화할 수 있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IR큐더스는 이번 온라인 IR서비스 기술평가 우수기업 선정을 계기로 온라인 IR의 저변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최근 론칭한 IR Page를 중심으로 상장기업의 온라인 IR활동을 적극지원하고 화상IR 무료서비스 캠페인도 지속해서 강화할 예정이다.
이준호 IR큐더스 대표는 “향후 IR Page 내 상장기업과 주주와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상장기업 전용 APP출시, 국내외 투자자관리 솔루션, 컨퍼런스 콜 서비스 추가 등도 서둘러 기업과 투자자가 서로 신뢰할 수 있는 IR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wown93@sedaily.com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뉴욕증시, ‘금융위기 없다’는 옐런의 한 마디에 반등…나스닥 1.58%↑
- 2 한국주택협회, 건설노조 불법·부당행위 대응 실무협의체 발족
- 3 두산에너빌리티-카자흐스탄, 1조1,500억 복합화력 계약
- 4 신영證, ‘신영 퇴직연금 착한 디폴트옵션’ 이벤트…“기부도 함께”
- 5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해외투자금 납입 완료…유동성 확보
- 6 KB證 “셀바스AI, 비대면 진료 수혜주로 각광”
- 7 포스코건설, '건설' 떼고 새 출발…"친환경 선도"
- 8 SK에코플랜트, 종로구청과 '행복공간 환경개선' 재능기부
- 9 산업은행, 신임 전무이사에 김복규 부문장 임명
- 10 은행권 물갈이 속 …인뱅 대표는 연임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