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바이오-에프엠가정의학과의원, ‘의료기술자문’ 맞손

산업·IT 입력 2020-04-29 09:49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다윗(오른쪽) 한바이오 회장과 전승엽 에프엠가정의학과의원장이 23일 의료기술자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바이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바이오 전문기업 ㈜한바이오는 지난 23일 에프엠가정의학과의원과 의료기술자문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승엽 에프엠가정의학과의원장은 향후 한바이오가 연구·개발하는 NK세포(Natural Killer Cell) 및 줄기세포 등의 활성도 검사, 보관 및 배양 등 분야에서 공동 연구자로 참여할 계획이다. 또 올해 8월 시행 예정인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대응에 관해서도 지속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전승엽 원장은 서울아산병원에서 레지던트를 수료했으며, 현재 대한가정의학회 및 대한기능의학회 등 여러 학회에서 정회원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19년 1월 설립된 한바이오는 NK세포 및 줄기세포 보관, 치료제 개발, NK 세포 활성도 검사, 유전자 검사 등 분야에서 탁월한 기술력을 인정 받은 바이오 기업이다. 또 세포 기반 화장품 원료도 개발하고 있다. NK세포란 암 세포 등 인체 내 바이러스를 공격해 발생과 증식 및 전이를 막는 세포로, 의학계에서는 NK 세포를 활용한 항암치료를 연구, 개발 중이다. 


한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문의와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전문 바이오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