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에도 인테리어·국내여행 ‘방긋’

산업·IT 입력 2020-04-29 14:48 수정 2020-04-29 20:19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 산업 전반이 침체에 빠졌지만 소비패턴 변화로 수혜를 본 기업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생활용품 수요가 늘어난 덕에 LG생활건강은 올해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생활용품 사업 영업이익은 50.7%나 늘었습니다.


재택근무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홈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자 인테리어 업체도 특수를 맞았습니다.


한샘은 올 1분기 매출이 전년비 11.5% 늘었으며 현대리바트도 올해 1분기 온라인 사업부 매출이 25.8%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사실상 막히면서 국내 여행으로 수요가 몰리자 야놀자의 올해 1분기 국내 숙소 예약은 전년에 비해 128%나 늘었습니다. /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