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C현산-NHN, '스마트시티 플랫폼' 투자협약 체결

부동산 입력 2020-06-04 16:09 수정 2020-06-04 16:10 지혜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4일 오후 1시 경남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NHN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투자협약 체결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진은숙 NHN CTO, 김경수 경남도지사,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허성곤 김해시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HDC현대산업개발과 NHN4일 오후 1시 경상남도, 김해시와 데이터센터 및 스마트시티 플랫폼 센터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투자협약식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비롯해 김경수 경남도지사, 허성곤 김해시장,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진은숙 NHN CTO(총괄이사) 등 협약당사자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NHN은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김해시에 약 5,0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R&D센터, 스마트시티 플랫폼 센터를 구축한다. 이뿐만 아니라 스마트시티 플랫폼 센터를 기반으로 시범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경상남도와 김해시는 관련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인허가 등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뒷받침한다.

 

NHN은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제조ICT융합서비스 사업을 위한 데이터플랫폼을 구축한다. 이와 관련한 신규고용 시 경상남도 거주자를 우선 채용하고 제조ICT 기술 발전을 위해 지역의 중소ICT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경상남도와 김해시는 지역 ICT산업 생태계 육성과 발전을 위해 NHN과 협력한다. 향후 지자체 정보시스템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사용 및 정부 추진 ICT사업 유치를 위해서도 힘을 합친다. 경상남도는 이번 협약을 토해 최소 500명의 지역 신규고용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겠다경남 지역에 새로운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가져올 스마트시티를 성공적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heyji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지혜진 기자 보도본부

heyj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