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양대학교 ERICA SW중심대학사업단, 사상 첫 온라인 ‘창업 아이디어톤(On-line)’성료

S생활 입력 2020-06-10 15:57 유연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왼쪽부터)SW중심대학사업단 임금순 교수, 대상팀 ACT-SOFT 이혜선, 대상팀 ACT-SOFT 박상민, SW중심대학사업단 이동호 단장 /한양대학교 ERICA SW중심대학사업단 제공

한양대학교 ERICA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사업단(이하 SW중심대학 사업단) 사회적보편적 문제를 SW APP 개발 기술로 해결하는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 주제로 개최한 국내 최초 온라인(On-line) 창업 아이디어톤(Ideathon)대회인4 Software-Up! 창업 아이디어톤(On-line)’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대상 팀은 반찬 정기배송 온라인 중개 서비스오늘의 반찬 제안한 ‘ACT-SOFT(액트 소프트)’팀이 차지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과 달리 국내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창업 아이디어톤은 한양대학교 ERICA 재학생, 휴학생, 대학원생 등으로 구성된 15 팀이 참가했다. 생방송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하여 화상채팅으로 회의방을 개설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4회에 걸쳐 화상 멘토링도 진행했다. 또한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팀원 연락을 있도록 하고, 별도 플랫폼을 운영해 결과물을 공유하고 창업에 도움 있는 정보를 공유했다.

 

번의 특강과 4차에 걸친 화상 멘토링을 통해 팀은 창업 아이템을 구상하고 보완하는 과정을 거쳤다.

결과 작성된 사업 계획서와 Open IR 바탕으로 반영된 6인의 전문 멘토단과 심사위원의 점수를 취합해 최종 상위 6 팀을 선별했으며 바쁜 현대인들과 반찬 제조 관련 소상공인을 연결해 주는 반찬 주문 중개 서비스오늘의 반찬 제안한 ACT-SOFT(액트 소프트)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팀은증가하는 1 가구 혹은 맞벌이 가구로 인해 외식 산업의 판도가 변화하고 있고,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외식을 자제하고 집에서 식사하는 분위기로 인해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아이템을 개발했다라며오프라인 반찬 시장에 온라인 배송 시스템을 더해 사회 변화와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시스템으로써 앞으로 사회적인 가치를 만들 있도록 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최우수상은 합법 반려동물 장례업체 중개 플랫폼무지개냥 제안한 세렌디피티 팀이, 우수상은 사용자 참여형 혁신공간을 뜻하는 리빙랩 통합 플랫폼모두의 리빙랩 제안한 S.C.T 팀이 차지했다. 또한 자동차 튜닝 매칭 서비스카튠’, AR 자율학습 코딩 교육 ’ArCoDemy’, 모바일 쿠폰 관리 플랫폼쿠퐁 제한한 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 한양대학교 ERICA SW중심대학사업단, 설명참가 학생들이 생방송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한 화상 채팅을 통해 특강을 듣고 있다.

SW중심대학 사업단은 이번 행사가 SW 중심의 창업 동아리를 양성하고 한양대학교 ERICA SW중심대학 사업단 SW 기술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해 시작된 행사인 만큼,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한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임금순 교수는이번 대회는 코로나 국면에서도 창업에 대한 열정이 강한 학생들의 주도하에 온라인 창업 아이디어톤이 마무리될 있었다라고 말하며앞으로 수상팀뿐만 아니라 창업에 뜻이 깊은 학생들로 구성된 창업동아리가 정부 지원 사업, 외부 대회 수상, 엔젤투자 지원 연계 지원을 받을 있도록 돕겠다라고 덧붙였다.

 

한양대학교 ERICA SW중심대학 사업단 주최 ‘Software-Up! 창업 아이디어톤 청년 창업을 위한 원스톱(One-stop) 창업 행사로 빌딩부터 BM 설계, 사업 계획서 작성 특강, 멘토링 운영까지 체계적으로 창업 동아리를 구성하고 전문 창업 멘토링과 시드머니(상금) 제공을 통한 청년 창업팀을 양성해왔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