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H, 설계공모 당선된 '테마 놀이터' 도입한다

부동산 입력 2020-07-28 18:22 수정 2020-07-28 18:37 지혜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숲속놀이터 당선작. [사진=LH]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보육환경을 갖춘 신혼희망타운을 만들기 위해 놀이터 설계공모의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날씨에 상관없이 안전하게 365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주제로 추진됐다.

 

LH는 올해 하반기 조경설계에 들어갈 경기도 신혼희망타운 A, B 2개 지구를 대상으로 숲속놀이터, 촉촉놀이터, 비가와도 놀이터 등 3개 유형의 테마놀이터 조성에 들어갈 계획이다.

촉촉놀이터 당선작. [사진=LH] 


숲속놀이터는 숲과 나무가 있는 친환경놀이터다
. 당선작은 A지구에 솔방울 열매가 탐스럽게 열린 정원을, B지구에는 동화 잭과 콩나무를 모티브로 한 놀이공간을 기획했다. 

촉촉놀이터는 풀벌레의 작은 숲비버의 댐등을 주제로 스토리텔링 공간을 구성했다.

비가와도 놀이터는 다양한 색감의 시설물과 개폐형 파라솔 등이 도입된다. 파라솔을 통해 흐리거나 비가오는 날씨에도 야외에서 놀이와 학습을 할 수 있다.

서호수 LH 미래건축부문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조성될 특별한 놀이터를 통해 신혼희망타운이 한층 더 아이 키우기 좋은 공간으로 조성될 것이라며 이뿐만 아니라 이번 기회를 통해 우수한 중소기업과 협력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heyjin@sedaily.com


비가와도놀이터 당선작. [사진=LH]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지혜진 기자 보도본부

heyj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