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전기차 브랜드 공개…4년간 3종 출시

산업·IT 입력 2020-08-10 21:47 정새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앵커]

현대자동차그룹이 전용 전기차 라인업 브랜드 ‘아이오닉’을 론칭했습니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의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겠다는 의지인데요. 정새미 기자입니다. 

 

[기자]


현대자동차가 순수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을 론칭하고 내년부터 아이오닉 브랜드로 전기차를 출시합니니다.


브랜드명 아이오닉은 전기적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이온(Ion)과 현대차의 독창성을 뜻하는 유니크(Unique)의 조합입니다. 


친환경차 개별 모델명이었지만 글로벌 전기차 시장공략을 위해 전기차 브랜드로 격상됐습니다.


현대차는 오는 2024년까지 준중형 CUV와 중형 세단, 대형 SUV 등 모두 3종의 아이오닉 라인업을 갖춘다는 계획입니다. 


전기 콘셉트카인 ‘45 ’ 모티브로 한 첫차는 내년 선보일 준중형 CUV입니다.


2022년에는 콘셉트카 ‘프로페시(Prophecy)’를 기반으로 하는 중형 세단을, 2024년에는 대형 SUV가 공개됩니다. 


아이오닉 브랜드는 브랜드명에 차급 등을 나타내는 숫자가 조합된  방식의 차명 체계가 도입됩니다. 


이에 따라 준중형 CUV 아이오닉 5(IONIQ 5)에 이어 중형 세단 ‘아이오닉 6(IONIQ 6)’, 대형SUV ‘아이오닉 7(IONIQ 7)’로 명명됩니다.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가 최초로 적용됩니다. 


아이오닉5에는 SK이노베이션과 공동개발한 73㎾h용량의 ‘NCM811’ 배터리가 장착됩니다.


한 번 충전으로 450㎞ 이상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차 중 최단 시간인 20분 내로 충전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서울경제TV 정새미입니다. / jam@sedaily.com


[영상편집 강현규]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경제산업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