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AI 원 팀 'AI Study Week' 개최…AI 학습 콘텐츠 제공

산업·IT 입력 2020-08-10 14:07 윤다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자료=KT]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국내 대표 산·학·연 AI 협력체인 AI One Team이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AI Study Week’를 개최하고 AI/DT(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관심과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AI One Team은 AI 기술에 대한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초급 교육에 대한 니즈가 많음에 따라 지난달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해 AI One Team의 AI 추천도서를 소개한 바 있다. AI One Team은 지난 2월 결성된 협력체로, 한양대, KAIST, 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KT가 협업하고 있다.


AI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이 AI에 익숙해지고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이다. AI Study Week에서 제공되는 영상 콘텐츠는 KT 제작 콘텐츠,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 외부의 우수한 공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AI One Team에서 제작한 콘텐츠도 포함된다.
 

AI One Team에 참여하고 있는 KT는 AI에 대한 이해를 돕는 미니강좌 콘텐츠 5편을 자체 제작해 제공한다.
 
언택트 세미나는 '인공지능과 사업의 미래'를 주제로 솔트룩스의 이경일 대표가 직접 강연한다. 솔트룩스는 AI 관련 특허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본 세미나는 AI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오는 18일 16시에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YouTube, MOOC 등 공개 플랫폼에 우수한 콘텐츠들이 많지만 콘텐츠 규모가 방대해 비전문가들이 체계적으로 접근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AI One Team에서는 공개 무료 콘텐츠 중 우수한 콘텐츠를 AI 입문, AI Biz, 그리고 AI 기술이라는 3가지 테마별로 큐레이션해 이번 AI Study Week에서 제공한다. AI One Team에서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AI 공부비결' 콘텐츠를 자체 제작, AI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AI를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AI One Team은 국내 AI에 대한 관심을 촉진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필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론 중심 교육보다는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데이터 분석 역량과 AI 과제 발굴 활동에 초점을 맞춘 기업 실무형 AI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고 있다. 나아가 AI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장기적으로 AI One Team의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 생태계 전반으로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AI One Team 사무국은 “국내 AI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번 AI 도서 추천에 이어 AI One Team 산학연이 힘을 합쳐 ‘AI Study Week’를 개최한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AI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는 것이 AI 1등 국가로 가는 원동력이라 생각하고, AI One Team이 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yunda@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다혜 기자 경제산업팀

yund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간 TOP뉴스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